지원사업

스포츠산업 지원사업을 안내해 드립니다.

첨단기술기반 산업혁신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 사업목적

    • 가상현실 스포츠실의 보급‧설치를 통한 초등학생 등의 체육활동 참여기회 확대 및 건강한 미래사회 주역으로의 성장기회 제공
    • 미세먼지, 황사 등 야외활동의 불안감을 증대시키는 환경적 요인을 극복하는 안전한 체육활동 여건 마련
    • 체육기피 학생들에게 흥미로운 컨텐츠로 체육활동에 대한 참여를 유도, 건강 증진 및 체육교육활동의 활성화 도모
  • 지원규모

    • 전국 초등학교(특수학교 포함) 또는 청소년 이용 공공시설 100개소(2023년)
    지원규모

    구분, ‘20년 결산, 수량, 개소당 지원금, 시설내용 및 지원비율 등으로 구성된 표

    구분 ‘23년 예산 수량 개소당 지원금
    (기금)
    시설내용 및 지원비율 등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3,500 백만원 100개소 35백만원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비 지원
    - 지원비율 : 기금 50%, 지방비 : 50%
  • 지원내역

    • 초등학교(특수학교 포함) 또는 청소년 이용 공공시설 내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비 지원
      - 실내스크린 기반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비 지원
    • 설치과정에서 수반되는 조달청 수수료 및 심위의원 수당 등 편성 가능
    • 가상현실 스포츠실 통합플랫폼 서비스를 통한 실감형 콘텐츠 보급 및 유지보수 등 부가기능 지원 (설치기관 선택에 따른 서비스 가입 가능)
  • 사업추진절차

    1. 지원계획안내

      다음
    2. 교부신청서
      접수

      다음
    3. 지원대상
      확정·통보

      다음
    4. 지원금 교부

      다음
    5. 설치기관
      계약·설치

      다음
    6. 결과보고 및
      사업비 정산

  • 가상현실 스포츠실 사업개요 및 보급 현황(2016 ~ 2022년)

    가상현실 스포츠실 사업개요 및 보급 현황(2016 ~ 2022년)
첨단기술기반 산업혁신 정보

담당부서, 홈페이지로 구성된 표

담당부서 기술혁신팀 김혜지(02-410-1557) 홈페이지 https://vrsportsclass.kspo.or.kr
스포츠테크 프로젝트
  • 사업목적

    • 국내 역량 있는 스포츠용품 제조기업 및 스포츠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첨단기술을 접목한 상품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여, 스포츠산업분야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우수 스포츠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지속 가능성 확보
  • 지원내용

    • 스포츠용품 또는 스포츠서비스 관련기술을 보유한 국내기업과 IT역량이 있는 대학, 연구소, 협업을 통한 스포츠테크 프로젝트 수행 지원
    지원내용

    구분, 선도형, 추격형에 대한 표

    구분 선도형 추격형
    지원유형 · 기존에 없던 상품을 출시하여
     새로운 사업영역에 혁신상품 출시
    · 기존에 존재하는 상품을 벤치마킹하되,
     경쟁력을 강화한 상품 출시
    지원규모 · 연 10억원 X 2년 X 6개 프로젝트 · 연 7억원 X 2년 X 9개 프로젝트
    지원사항 · 기술사업화 지원 : IT를 적용한 상품의 설계 및 디자인 개발, 성능개선, 시제품 제작, 시험분석 등 사용화 관련 비용 지원
  • 지원내역

    • 주관기관 : 공고마감일 기준 업력 3년 이상인 중소 스포츠용품제조기업, 스포츠서비스기업
    • 참여기관 : ICT, AI, 빅데이터 등 기술을 갖춘 기업, 학교, 연구소 등
  • 선정절차

    1. 사업공고

      다음
    2. 서류접수

      다음
    3. 서류검토

      다음
    4. 서면평가

      다음
    5. 발표평가

      다음
    1. 국고보조금 지급 (2차)

      다음
    2. 집행점검

      다음
    3. 프로젝트
      수행관리

      다음
    4. 국고보조금 지급
      (1차)

      다음
    5. 최종선정

첨단기술기반 산업혁신 정보

담당부서, 홈페이지로 구성된 표

담당부서 기술혁신팀 성종훈(02-410-1555) 홈페이지 https://spobiz.kspo.or.kr
첨단기술 기반 국가대표 경기력 향상 사업
  • 사업목적

    •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활용을 통해 훈련 및 경기지원 시스템 개발, 우수선수 발굴·육성 시스템 구축 등 국가대표 경기력 향상에 기여
  • 지원내용

    •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대한체육회 정회원 종목의 경기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대학, 연구기관, 민간기업 등의 과제를 선정하여 지원
    지원내용

    지원규모 지원사항에 대한 표

    지원규모 지원사항
    990백만원 × 2년 × 2개 종목 (1년차)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하여 선수 발굴·육성·훈련 가능한 한국형 국가대표 경기력 향상 시스템 구축 지원
    (2년차) 개발 결과물 실증 및 종목 적용 지원
  • 선정절차

    1. 사업공고

      다음
    2. 서류접수

      다음
    3. 서류검토

      다음
    4. 서면평가

      다음
    5. 발표평가

첨단기술기반 산업혁신 정보

담당부서, 홈페이지로 구성된 표

담당부서 기술혁신팀 고현희(02-410-1554) 홈페이지 https://spobiz.kspo.or.kr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