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 스포츠산업 지원에 대한 사업을 안내해 드립니다.
홈 > 사업안내 >스포츠산업기반조성 > 글로벌화 지원사업

글로벌화 지원사업

사업내용

  • 주관/시행 : 국민체육진흥공단/운영관리기관(PMO)
  • 신청자격 : 국내 스포츠용품 제조.생산기업
  • 사업기간 : 2017년 3월~12월
  • 지원내용 : 해외시장 진출 컨설팅 및 마케팅 활동 지원
    • - 분야별 지원 내용 및 모집 기업 수
      분야별 지원 내용 및 모집 기업 수
      지원분야 모집 기업 지원 내용 기간
      해외진출
      컨설팅
      (40백만원)
      5개사
      • - 해외시장 진출 전략 수립
      • - 해외타깃시장 조사
      • - 해외 바이어 발굴(조사) 및 연결
      5개월 미만
      해외시장
      마케팅
      (38백만원)
      14개사
      • - 기업 및 제품 홍보 홈페이지 제작(해외마케팅용, 국영문 혼용 가능)
      • - 기업 및 제품 홍보 카탈로그 제작(해외마케팅용, 국영문 혼용 가능)
      • - 광고(온라인, 인쇄, 영상매체) 제작(해외마케팅용, 국영문 혼용 가능)
      • - 쇼핑몰 홈페이지 제작(해외마케팅용, 국영문 혼용 가능)

      * 분야별 모집기업 미달시 사업예산 범위 내 타 분야 확대 모집 및 지원 추진

  • 총사업비 : 참가기업이 일부를 분담하는 매칭(matching) 방식
    • - 지원회차별 사업지원금 및 분담금
      지원회차별 사업지원금 및 분담금
      지원분야 지원금 신청회차 지원비율 공단 지원금 비고
      컨설팅
      (5개사)
      최대
      40백만원
      1회차 80% 40백만원 내  
      2회차 70% 40백만원 내  
      마케팅
      (14개사)
      최대
      38백만원
      1회차 80% 38백만원 내  
      2회차 70% 38백만원 내  

      * 컨설팅 분야 2회차, 마케팅분야 2회차, 총 4회 지원 가능

사업 추진절차

  • 사업 수행기관 : PMO(운영관리기관)
  • 추진절차
    • · PMO 선정
      · 운영위원회 구성
    • · 신규 참가기업 선정
    • · 컨설팅/마케팅 기관
      POOL 구성
    • · 수행계획서 작성
      - 컨설팅/마케팅사 - 선정기업
    • · 컨설팅/마케팅 수행
      (중간/최종 평가)
    • · 성과평가
      · 정산 및 회계검사
  • 사업비 관리 : 총사업비(지원금+참가업체 부담금)는 PMO에서 관리 및 집행하며, 컨설팅 및 마케팅 비용은 PMO를 통해 용역업체에 지급

사업추진 성과

  • 유망강세품목 글로벌지원사업 실적 전반적 개선
  • 유망강세품목 글로벌지원사업 실적 전반적 개선
    구 분 2016년 2015년 2014년 증가율(%)
    해외전시 평균 수출계약건수 16.63건 11건 9.88건 33.9%
    해외전시 평균 수출상담건수 112건 95.47건 85.04건 14.8%
    해외전시 수혜기업 만족도 88.2점 90.9점 89.35점 -
    해외로드쇼 참가기업 만족도 93.0점 97점 - -
    글로벌화(컨설팅·마케팅) 수혜기업 만족도 95.1점 97점 - -
    SPOEX 수출상담건수 621건 613건 571건 4.3%
    SPOEX 수출상담액(백만달러) 127백만달러 125백만달러 114백만달러 5.5%
담당자
시장개척팀 (전화 : 02-970-9543)

상단으로 바로가기

  • 스포츠산업 일자리지원 - 스포츠산업분야의 일자리창출 구인구직 매칭서비스
  • 스포츠산업 창업지원 - 스포츠산업분야의 창업교육 및 보육사업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