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소통

불편하신 점이나 건의하고자 하는 사항을 참여·소통 메뉴를 통해 사용자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기업성장응답센터

기업성장응답센터 소개

국민체육진흥공단 기업성장응답센터는 기업들의 입장에서 기업의 경영활동을 저해하는 불편·불합리한 내부규제 발굴 및 개선을 통해 기관 운영의 혁신을 도모하고, 더불어 법령규제에 대해서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협의하기 위해 설치되었습니다.

  • 이용대상

    • 중소기업
  • 신고범위

    • 기업 활동을 제약하는 불편·불합리한 규제 또는 애로사항
    • 규제사항 : 기업활동에 시점에서 규제에 대하여 유지할 필요성이 낮거나 사업화를 위해 규제의 근거인 법령, 사규 개정 등이 이루어져야 할 사항
    • 애로사항 : 규제에는 해당되지 않지만, 정책 또는 제도 등으로 불편을 야기하는 사항

    • * 신고불가사항
      - 구체성이 떨어지고 명확한 요구사항이 없어 개선업무 처리 진행이 불가한 사항
      - 사회상규, 행정형벌 등 일반국민 건의사항
      - 민간·사인·단체 간 거래행위 등 공공의 규제 및 애로와 관련이 없는 사항

  • 업무처리과정

    1. 신고

      · 온라인 신고
      · 신고확인 및 접수
      다음
    2. 규제분석 및 개선

      · 규제사항 확인 및 접수·검토
      · 관련부서 협의 및 조치 개선사항 마련·검토
      다음
    3. 결과

      · 처리결과 답변 회신

기업규제 애로사항 접수

기업들의 불합리한 규제 및 애로사항에 대한 개선의견을 등록하는 곳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국민체육진흥공단 기업성장응답센터는 기업인의 시각에서 중소기업 경영활동을 제약하는 불합리한 내부규제의 발굴 개선과 더불어, 중앙규제(법령 등)에 대해서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협의처리하기 위해 설치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센터는 중소기업 규제애로 신고서를 접수하여 상담 및 사후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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